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2월 22일 금요일

서산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문화관광축제 부문

(아시아뉴스통신= 박상록기자) 기사입력 : 2016년 04월 26일 10시 29분

충남 서산시 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가 2016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서산시는 지역의 대표 축제인 서산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가 2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2016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서 문화관광축제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만 16세 이상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와 전문가의 심의를 통해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서산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는 문화관광축제 부문에서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브랜드경험, 브랜드 선호도 등의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해로 4년 연속 ‘국가지정 유망축제’에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1억 50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았다.

또 한국인이라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도 뽑혔다.

특히 세계축제협회(IFEA World)로부터 축제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피너클 어워드’ 세계대회에서 금상 5개, 은상 2개 등 총 7개 부문을 수상해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이완섭 시장은 “조선시대 역사를 그대로 재현한 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만의 정통성과 함께 다양성을 결합한 차별화된 축제콘텐츠를 개발해 더욱 많은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서산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는 ‘세계민속놀이, 해미읍성에서 놀아보자!’란 주제로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