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어버이연합게이트' 3野 "진상규명"vs與 "침묵"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곽정일기자 송고시간 2016-04-26 15:11

더민주 '심각한 민주주의의 위기, 신속한 수사로 의혹 규명해야'국민의당 '엄정한 수사 촉구, 국회차원 진상조사 추진'정의당 '민주주의 파괴행동', '진상규명 통해 배후 밝혀야'
보수단체 회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는 모습./아시아뉴스통신 DB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일명 '어버이연합 게이트'에 대해 야 3당은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데 반해 여당은 공식적인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

◆ 더민주 '심각한 민주주의의 위기, 신속한 수사로 의혹 규명해야'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의혹에 대해 사안이 사실이라면 심각한 민주주의의 위기상황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하며 신속한 수사를 통해 어버이연합과 청와대 및 국정원 등에 대한 의혹을 철저히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김종인 더민주 대표는 "전경련이 어버이연합에 자금을 대줘 강력한 로비를 하고 있다는 것이 입증되고 있다"며 "특정 경제세력이 모든 것을 지배하는 사회가 되면 민주주의 발전도 저해되고 경제의 효율을 잠식하는데도 기여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양승조 비대위원은 "전경련과 재향경우회가 뒷돈을 대주며 편향적 극우단체의 관계 현실을 조장한 것은 사회분열과 갈등을 확산시키고 우리사회를 병들게 한 행위"라며 "이번 사태는 정부가 국민 세금으로 여론 조작을 위한 금권정치 개입한 것과 다름없다"고 규정했다.

이재경 더민주 대변인도 브리핑을 통해 "어버이연합과 관련한 의혹이 경우회, 전경련, 국정원을 넘어 청와대까지 거론되는 지경"이라며 "어디까지가 진실인지 명명백백하게 밝혀 민의를 왜곡하고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범죄행위에 대해서는 엄단해야 한다"며 검찰의 즉각 수사를 촉구했다.

◆ 국민의당 '엄정한 수사 촉구, 국회차원 진상조사 추진'

국민의당은 당사자인 전경련의 책임있는 해명과 수사당국의 의혹없는 엄전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승용 원내대표는 "청와대와 국정원마저도 특정 단체의 관제 데모를 배후에서 조정했다는 의혹에 대해서 진실이 밝혀져야 할 것"이라며 "(의혹이 사실이라면)있을 수 없는 정치 공작이고 정경유착"이라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어 "전경련이 어버이연합의 차명계좌를 이용해서 자금을 지원한 것은 금융실명법 위반, 차명계좌를 통해서 세금을 기피한 것은 탈세행위, 자금 지원에 합법적 절차 를 거치지 않은 것은 업무상 배임"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당사자인 전경련은 책임있는 해명 및 수사당국의 명백한 사실관계 규명과 엄정한 수사를 촉구한다"며 "국회차원의 진상조사도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 정의당 '민주주의 파괴행동', '진상규명 통해 배후 밝혀야'

정의당은 어버이연합 게이트를 민주주의 파괴행동으로 규정하고 진상규명을 통해 배후를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창민 대변인은 "경제계와 관변단체의 명백한 정치개입이며 교묘하게 연결된 보수단체들의 정치커넥션"이라며 "집회?결사의 자유를 왜곡하고 민주주의를 전면으로 부정하는 엄중한 사안이며 더 이상 방치하면 안 되는 파렴치한 범죄"라고 규정했다.

한 대변인은 "청와대가 이번에도 개인적 일탈 운운하며 변명이나 꼬리 자르기를 한다면 국민적 불신은 더 켜져 갈 것"이라며 "수사당국은 보수단체를 둘러싼 모든 커넥션의 전모를 밝혀내서 교활하게 진행되어 온 민주주의 파괴 행동을 근절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리원 부대변인도 "이번 사건을 '개인의 일탈'이라고 생각하는 국민은 없다"며 "청와대의 개입 사실이 명백히 밝혀졌는데도 뻔한 수법으로 책임을 회피하면 국민들의 반감만 커질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어버이연합 게이트'에 대해 연일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