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폴리텍大 안성캠, 도제학교 참여학생들 ‘현대제철' 견학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6-04-29 15:57

철강제품 생산원료부터 최종 완성까지 공정 이해하고 압연라인·연구소 견학 통해 최신 기술 접해
29일 한국폴리텍대학 경기 안성캠퍼스 도제지원센터는 안성두원공고 산학일체형도제학교 참여 학생들이 산업체 현장 견학을 실시하며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안성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경기 안성캠퍼스(학장 김명희) 도제지원센터는 29일 안성두원공고(교장 이인규) 산학일체형도제학교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산업체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안성도제지원센터 서동철 팀장의 인솔 하에 실시한 이번 산업체 현장 견학에는 산학일체형도제학교 2기인 안성두원공고 2학년 재학생 58명이 참여했다.

현장 견학에서는 철강제품 생산원료부터 최종 철강제품 완성까지의 공정을 이해하고 압연라인 및 연구소 견학을 통해 최신 기술을 접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한규(두원공고 2)학생은 “학교교재와 실습실을 벗어나 눈과 귀로 생생하게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견학 소감을 밝혔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우리나라의 학교중심 직업교육과 스위스의 산업현장중심 도제식 직업교육의 강점을 접목한 새로운 직업교육모델이며 올해 60여교에서 시행중에 있으며 다음해에는 공업계열 특성화고 전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안성캠퍼스는 산학일체형도제학교 사업의 성공을 위해 도제지원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며 학습근로자 산업재해예방교육, 기업적응훈련 등 학생들의 학습의욕 고취와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