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과학대-디자인정책연구원, 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6-04-29 17:56

28일 대구과학대학교 회의실에서 대구과학대학교와 디자인정책연구원간의 MOU 체결 후 주요 보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대구과학대 이우열 보석감정마케킹과 학과장, 하경숙 교수, 김사영 산학취업처장, 박준 총장, 디자인정책연구원 김종식 이사장, 우형주 국장, 이준호 과장.(사진제공=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사)디자인정책연구원(이사장 김종식)과 28일 대학 본부 회의실에서 지역 문화상품개발과 보석.주얼리산업 발전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종식 디자인정책연구원 이사장 및 우형주 국장, 이준호 과장과 대구과학대 박준 총장, 김사영 산학취업처장, 이우열 보석감정마케팅과 학과장, 하경숙 보석감정마케팅과 교수 등 양 기관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역상징 문화상품개발과 정보 교류 ▶학생의 창의적 아이디어 활용을 통한 공예품개발 ▶현대주얼리 공모전의 활성화 등 관련 제반사항 상호협력 등에 공동 노력할 것을 합의했다.

김종식 이사장은 "지난 6년간 현대주얼리 공모전을 통해 대구과학대 보석감정마케팅과의 많은 협력이 있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창의적인 공모전으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준 총장은 "지역 보석.주얼리 산업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힘을 합치는 의미있는 협약"이라며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공예문화 상품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