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5월 황금연휴, 가족나들이에 순천 ‘최고’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6-05-05 16:01

순천드라마세트장에서 관광객들이 추억의 교복을 입고 즐거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시청)

가정의 달 및 관광주간을 맞아 5일부터 8일까지 황금연휴가 시작됐다. 푸르른 5월 가족나들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전남 순천이 제격이다.

한국관광공사가 5월 가정의 달과 봄 여행 주간을 맞아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여행지에 선정된 드라마촬영장에서는 추억의 교복입기 체험, 추억의 먹거리 등 중년층은 향수에 잠기고 청소년은 드라마 속 달동네의 흔적을 더듬을 수 있다.

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한 ‘가족여행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에 선정된 순천 꽃마차 마을 주변 가족여행 코스도 추천한다.

‘순천꽃마차마을’ 주면 가족 여행 코스는 드라마촬영장, 순천만국가정원, 낙안읍성, 뿌리깊은 나무박물관, 꽃마차 마을로 압화체험, 떡메치기 등 프로그램과 시골의 구수한 밥상을 맛볼 수 있다.

순천시는 5일부터 8일까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주요관광지 입장료 50% 할인 등 관광객 맞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가족이 즐거운 곳.... 순천에는 특별함이 있다

대한민국 제1호 순천만국가정원은 가정의 달을 맞아 흑두루미를 컨셉으로 한 ‘꾸루꾸미원’을 조성했다.

꾸루꾸미원은 새 생명 탄생에 대한 행복이 꽃씨와 함께 널리 퍼져나간다는 의미로 대형 두루미 조형물을 비롯해 짱뚱어, 농게、꼬막, 칠게 등 순천만에 살아가는 다양한 생물들을 설치했다.

또 국가정원에는 다알리아꽃, 디기탈라스를 이용한 포토존, 5월의 여왕 장미와 작약도 꽃봉오리를 터트리기 시작했으며 미스김라일락 꽃이 한창이다.

국가정원에서는 연휴기간인 5일부터 8일까지 네덜란드 정원에서 네덜란드 정원의 날을 운영하고 복식체험, 음식체험, 백합 구근 등을 판매한다.

한불수교 130주년 기념 ‘프랑스 책 전시회’ 는 31일까지 갯지렁이 갤러리에서 프랑스 그림책, 어린이 도서 잡지, 영화포스터 전시 및 프랑스 음악감상 등이 열린다.

이외에도 친환경 버블체험, 에코퀴즈 이벤트, 동화속 캐릭터와 사진찍기 등 어린이날 행사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순천만습지센터 갯지렁이 갤러리에서 어린이들이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시청)

▶순천만습지

순천만습지에서는 생태체험 프로그램으로 토요일과 일요일 도요새의 1만2000km 여행과 흑두루미 모빌 만들기, 짱뚱어 브로치 만들기, 도요새 탁본 손수건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또, ‘순천만 1박2일 여행’으로 토요일과 일요일 순천만 정원 이야기, 순천만 천문대의 별빛체험, 새벽녘 순천만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낙안읍성, 뿌리깊은 나무박물관.... 조상들을 만나는 시간

마을 전체가 살아 숨쉬는 낙안읍성에서는 농촌체험과 국악, 대장간체험 등 상설 프로그램과 휴일에는 전통혼례, 다도 체험 등이 열린다.

또, 낙안읍성은 옛 초가로 이루어진 민박 40여 동이 운영되어 조선시대 문화를 느낄 수 있어 머무르기에도 최적이다.

낙안읍성 인근에 위치한 뿌리깊은 나무박물관에서도 연휴기간인 8일까지 옛 조상들이 사용했던 유물이 오늘날 어떻게 변화되었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박물관 유물 ‘오늘날 쓰임새 찾기’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되어 놀이를 통해 유물을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순천만국가정원에서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시청)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시민과 관광객이 항꾼에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공연인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공연이 7일 조례호수공원에서 열린다.

밸리댄스, 합창, 앙상블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진행된다.

문화의 거리에서도 7일 순천 주전부리 공모전 현장 경연이 열리고 물레체험, 손거울 만들기, 액세사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할 수 있다.

또 서면 강청 수변공원에서는 7일 ‘봄꽃 철쭉 동네방네 큰잔치’가 열린다.

축하공연, 장기자랑, 철쭉 나눔행사, 철쭉 전시회, 철쭉사진 콘테스트와 승마체험, 철쭉 분재 만들기 체험행사와 먹거리 장터 등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7일에는 시민과 아이들이 만든 ‘엉뚱발뚱’ 기적의 놀이터가 첫 문을 연다.

연향2지구 호반 3공원에 조성된 기적의 놀이터는 기존의 틀에 박힌 시설물 위주에서 벗어나 가공하지 않은 자연 소재인 돌, 흙, 통나무 등을 주재료로 활용해 조성했다.

디자인에 있어서도 흐르는 시냇물, 잔디 언덕, 동굴, 나무 그루터기가 자연의 상태처럼 자연스럽게 놓이게 구성해 아이들은 낙엽, 모래, 물 등을 자유롭게 만지며 스스로 상상하는 것들이 놀이로 이어져 창의력과 모험을 키울 수 있게 된다.

6일에는 순천만국가정원 동문에 로컬푸드 직매장 1호점 순천만국가정원을 임시 개장한다.

이와함께 웃장국밥은 남도음식거리 선정 기념으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국밥 1000원 할인행사를 하고 있다.

제1호 어린이 도서관 기적의 도서관에서부터 엉뚱발뚱 기적의 놀이터까지 5월 순천에 오면 다른곳과는 차별화된 즐거움이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