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김원식 세종시의원, “공공시설복합단지 재검토하라”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6-05-12 17:49

12일 열린 제37회 세종시의회 임시회에서 5분 발언을 하고 있는 김원식 세종시의원.(사진제공=세종시의회)

김원식 세종시의원(조치원 죽림.번암)이 12일 열린 제37회 세종시의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공공시설복합단지의 입지를 재검토하라”고 집행부에 요구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당초 세종시는 장군면 금암리 일원 약 18만㎡(5만 4000여평) 부지에 455억 원을 투입해 시설관리공단, 인재개발원, 시민안전 체험관 등 3개 시설이 들어서는 ‘세종시 공공시설복합단지’를 조성키로 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관련부처 중앙투자심사위원회 심의결과 사업타당성 등에 대한 재검토 통보를 받아 당초계획을 변경해 오는 2020년까지 180억원을 들여 시설관리공단만을 건립하는 것으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세종시의 모든 주요 기관 및 공공시설들이 신도시 위주로 들어서고 있음에도 당초 ‘공공시설복합단지’의 위치를 남부권인 장군면 금암리 일원으로 정한 것은 지역 균형발전을 고려치 않은 무책임한 행정”이라고 꼬집었다.

또 ?“지난해 수립된 기본계획 연구보고서에 연서면 용암리, 장군면 금암리 등 2개 지역만을 입지선정 후보대상지로 정하고 조치원읍, 전동면, 전의면, 소정면 등 북부지역은 후보지에서 배제시켰다”며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연구용역 5개월 만에 타당성 검토와 함께 예정지를 선정한 기본계획은 성급하고 부실했다”며, “객관적이고 공정한 절차에 따라 입지선정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는 의견이 일부 주민들로부터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라고도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의원은 “북부권 상생발전 및 경제성 등을 고려해 조치원읍을 비롯한 전의면, 전동면, 소정면 등 반드시 북부지역을 포함해 ‘공공시설복합단지’ 입지예정지를 전면 재검토해 달라”고 이춘희 시장에게 제안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