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손광영·권남희 안동시의원 '저소득주민 주거안정사업 운영' 조례 공동발의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채봉완기자 송고시간 2016-05-26 16:58

26일 안동시 저소득주민 주거안정사업 운영 관리 조례(안)을 공동 발의한 권남희·손광영 의원(사진제공=안동시의회)

안동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주민들의 주거 안정 사업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안동시의회는 26일 제178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서 손광영 의원(태화, 평화, 안기)과 권남희(옥동) 의원이 공동 발의한 '안동시 저소득주민 주거안정사업 운영 관리 조례(안)'을 의결했다.

이 조례안은 저소득주민이 대상이며, 주거복지를 실현하고 영구임대주택 입주자의 자활을 촉진해 배려와 상생의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구현하는 것이다.

조례 내용은 영구임대주택 입주자 선정 기준, 입주보증금 융자 지원 조건, 융자금의 관리 방안과 입주자의 경제역량 강화와 자활을 위하여 정기적금 가입 방법 등을 담고 있으며 특히 영구임대주택 거주자의 관리비 부담 경감을 위해 공동전기요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손광영·권남희 의원은 "기존의 전세입주보증금 지원 사업은 현실성이 없는 사업으로 폐지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공동전기료를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영구임대아파트 입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