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룡시, 계룡대와 ‘계룡시정책협의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전철세기자 송고시간 2016-05-31 10:39

제69회 충남도민체육대회 개최 협조 등 17건 협의
30일 열린 계룡시와 계룡대 근무지원단의 계룡시정책협의회 개최 모습.(사진제공=계룡시청)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계룡대근무지원단(단장 김충환)과 화합과 상생의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서로 머리를 맞댔다.

시는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계룡시장과 계룡대근무지원단장, 시민대표 등 30명이 자리를 함께한 가운데 ‘계룡시정책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는 계룡시장과 계룡대근무지원단장이 공동위원장으로 해 협의회를 구성하고 시정주요정책 추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민·관·군 상호협조와 유대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제69회 충남도민체육대회 개최 협조’, ‘2016계룡군문화축제 개최지원’ 등 8건을 상정했으며, 계룡대에서는 ‘민·관·군 합동연주회 개최’, ‘생활체육지도자 계룡대 파견지원’ 등 9건의 안건을 상정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이날 협의회에 상정된 총 17건의 안건에 대해 양측 모두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약속했으며, 예산이 수반되는 사안에 대해서도 점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정책협의회에서 계룡시와 계룡대근무지원단간 ‘재난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과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해 지역의 재난관리와 질병예방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최홍묵 시장은 “계룡대근무지원단에서 시정현안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협조로 시정이 한층 발전할 수 있었다”며 “상정된 안건들이 원만히 협의돼 시와 군이 상생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