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정의당, 세월호특별법 개정안 처리 위한 본회의 요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규리기자 송고시간 2016-06-27 18:04

한창민 정의당 대변인./아시아뉴스통신 DB

정의당이 세월호특별법 개정안 처리를 위한 원포인트 본회의를 요구했다.

한창민 정의당 대변인은 27일, 브리핑을 통해 "경찰이 어제 세월호 유가족 농성장을 급습해 유가족이 다치고, 4명이 연행되는 일이 벌어졌다"며 "농성장에 설치된 노란리본과 햇빛 가림막을 철거하겠다는 미명으로 이 같은 만행이 저질러진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창민 대변인은 "이 사건은 세월호 유가족들이 세월호특조위 활동기간을 충분히 보장할 것을 요구하며 농성을 시작한지 이틀만의 일"이라며 "이 정부가 국민의 기억에서 세월호를 얼마나 삭제하고 싶어 안달인지 여실히 들어나는 사건"이라고 평가했다.

한 대변인은 또한 "국민들은 800일이 넘는 시간동안, 그리고 세월호 특조위 활동 기간 내내 진상규명을 방해하고 특조위 무력화를 시도해 온 정부와 새누리당의 행태를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창민 정의당 대변인은 "정의당은 유가족들의 눈물 나는 호소와 정당한 주장마저 가로막는 경찰의 만행에 분노하며, 정부당국은 이런 참담함을 안겨준 경찰의 행위에 대해 사과와 함께 엄중히 책임을 물을 것"을 요구했다.

더불어 한창민 대변인은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은 세월호 유가족에 대한 전방위적인 탄압을 즉각 중단하고, 세월호 특별법 개정을 통해 진실 규명에 적극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그는 "여야3당은 세월호 진상규명을 최우선 시대적 과제로 설정하며, 국민들게 반드시 해결하겠노라 약속했다"며 "야2당은 국민들과의 약속을 잊지 않았다면, 더 이상 말만 앞세우지 말고 이 문제에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아울러 "정의당은 세월호 특조위가 진상규명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세월호특별법 개정안 처리를 위한 원포인트 본회의를 이번 주 초 개최할 것을 교섭단체 3당에 다시 한 번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