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등포구 '정부3.0 우수기관 시상식'서 국무총리상 수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우성국기자 송고시간 2016-07-24 00:49

조길형 구청장(가운데)과 영등포구 공무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등포구청)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지난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열린 ‘정부3.0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정부3.0 추진역량 ▲서비스 정부 ▲유능한 정부 ▲투명한 정부 등 총 4개 지표를 기준으로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정부3.0’은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하고 공유하며,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내용의 국정운영 패러다임을 뜻한다.

구는 대피소와 무더위 쉼터, CCTV, 자동제세동기 등 각종 재난안전시설과 생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재난안전생활지도’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는 ▲원문정보공개 활성화 ▲고가치 공공데이터 개방 ▲사전정보 공표 확대 등 행정정보를 선제적으로 공개하는 데도 앞장서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공공정보를 개방하고 공유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주민들이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주민편의성까지 고려해 나가겠다”며 “공공정보 개방과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주민 개개인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