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도, 사드대응단 확대 개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16-07-24 10:32

경제부지사 단장...현안대응팀 등 18명 구성
23일 오전 경북 성주군청 앞 마당에서 성주지역 4개 천주교 본당 주최로 신부와 신도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반도 사드배치 반대 생명평화 미사'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성주군청)

경북도는 사드 배치를 놓고 정부와 성주군민 간의 갈등이 장기화 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의 사드대응팀을 경제부지사를 단장으로 하는 사드대응단(T/F)로 확대 개편한다고 24일 밝혔다.

사드대응단은 소통협력팀, 현안대응팀 등 2팀 18명으로 구성된다.

민간전문가가 팀장을 맡는 소통협력팀에는 변호사, 안보전문가, 공무원 등이 참여해 성주군민과의 소통, 성주군과의 협력, 정부와 성주군 간의 대화 창구 역할을 맡게 된다.

현안대응팀은 소통협력팀을 지원하는 조직으로, 수시로 발생하는 현안에 대응하는 것은 물론 현장 주민을 지원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또한 사드대응단은 대구시를 비롯한 관련기관과의 공조체제를 가동하고 긴밀히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도는 김관용 지사를 중심으로 활발한 물밑 활동을 펼쳐왔다.
사드배치 발표 이후 벌써 세 번씩이나 성주를 찾은 김 지사는 성주군수는 물론, 투쟁위 간부들과 꾸준히 대화를 이어오는 동시에 중앙정부를 상대로는 여러 차례 성주군의 입장과 군민들의 뜻을 전달한 바 있다.

지난 18일에는 김 지사가 도청이 아닌 성주군청으로 바로 출근해 투쟁위 간부들과 머리를 맞대고, 중앙정부와의 가교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도 내놨다.

경북도 관계자는 "교착상태에 빠진 사드 갈등을 사드대응단을 통해 대화국면으로 전환시키고 정부와의 협상으로 문제 해결을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국무조정실 내에 관계부처 차관이 참석하는 성주지원 T/F팀과 국방부 사드배치 성주지원 T/F팀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