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명시, '업사이클 로봇展:트랜스포머' 전시 열어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노호근기자 송고시간 2016-07-25 17:52

"업사이클과 로봇의 만남"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의 다섯 번째 기획 전시
7월28일부터 11월28일까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1층 전시실에서 열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의 업사이클 로봇전,트랜스포머' 에 전시될 광명시 학생들과 함께 한 업사이클 로봇 특공대 로봇작품들.(사진제공=광명시청)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의 다섯 번째 기획 전시 '업사이클 로봇展:트랜스포머' 가 오는 28일부터 11월28일까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1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전시에는 작가 10팀의 작품 34점이 전시되며 주제는 '인간과 기계, 기계와 인간'으로 특히 미래 사회에서의 기계와 인간의 공존에 대한 이야기를 보여줄 계획이다.

처음에는 인간이 사용하던 기계였지만 버려진 후 업사이클이라는 과정을 거쳐 인간을 닮은 휴머노이드로 재탄생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의 업사이클 로봇전,트랜스포머' 참여 작가인 Fori Sim 작가의 작품.(사진제공=광명시청)

참여 작가로는 ▶버려진 가전제품과 미디어의 결합을 로봇으로 표현한 'Fori Sim' 작가 ▶폐 자동차 부품과 버려진 스테인리스 스틸을 가공한 작품을 선보이는 '김진우' 작가 ▶하늘을 나는 로봇 설치작품을 진행하는 '황태원' 작가가 있다.

또 ▶폐 스테인리스 스틸을 활용해 사슴을 표현한 '나인성' 작가 ▶건담 프라모델을 만들고 버려지는 부분으로 다시 건담 로봇을 제작한 '민병준' 작가 ▶폐 파이프 이용, 로봇 형태의 소품을 제작한 '오정환' 작가 ▶버려진 장난감을 활용, 로봇으로 재탄생 시킨 '김용철' 작가 ▶폐 스피커, 가전제품, 폐 목재 등을 활용, 스피커 로봇으로 업사이클한 '한결' 작가 ▶건담 프라모델 부품들을 활용하여 로봇과 무기를 표현한 '이경원' 작가 ▶철재 휴지통과 장난감을 활용해 신랑 신부 로봇을 제작한 '한호남', '정지영' 작가도 참여한다.

더불어 8월2일부터 23일까지 지역 학생들과 함께 진행한 '업사이클 로봇 특공대' 결과물인 로봇작품 3점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 오픈식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1층 전시장에서 오는 28일 오후 3시30분에 진행되며 누구나 참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업사이클 문화 확산을 위해 전시, 체험프로그램, 이벤트, 컨퍼런스 등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매번 새로운 업사이클 전시로 시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