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울산시의회 후반기 원구성 지각, 새누리당의 정치적 무능에 책임

[부산=아시아뉴스통신] 박기동기자 송고시간 2016-07-27 00:04

울산시의회 후반기 원구성이 네 번째만에야 이뤄진 것과 관련 시민단체가 새누리당의 정치적 무능에 책임이 있다고 비판했다.

울산시민연대는 26일 정당 간 힘의 논리에 의한 일방적 원구성에 저항하는 의도적 항의와 같은 정치적 대결도 아니고 단일정당 내의 계파 싸움 또는 차기 지방선거를 노린 감투싸움이라는 점에서 비난을 피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시민연대에 따르면 울산시의회는 지난 15일 의장선거와 함께 치러졌던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일부 위원회가 과반수 득표 미달로 위원장을 선출하지 못했다.

21일 치러진 선거에서는 재선거 끝에 위원장이 선출됐으나, 이번에는 상임위 의원배정을 놓고 이견이 발생했다.

25일로 원구성이 연기, 애초 내부합의가 있었다는 것과 달리 역시 상임위 의원배정문제로 불발됐다.

결국 네 번째 시도가 이뤄진 26일 후반기 원구성을 이뤘다.
 
시민연대는 22명의 의원 중 20명이 새누리당, 1명이 새누리당을 탈당한 무소속, 1명이 더민주당 의원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전·후반기 의회 원구성을 둘러싼 정치적 파행의 책임은 새누리당이 질 수 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정당 내 이견과 갈등, 세력다툼이 있을 수 있지만, 내부 갈등의 조율과 봉합을 장시간 이뤄내지 못하는 점은 정치적 실패이자 무능의 노출이다”고 비판했다.

시민연대는 “뒤늦은 원구성에 대한 정치적 부채를 의정활동을 통해 해소해야 할 것이다”고 촉구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