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권영찬, 직장인·취준생 위한 성공재테크 공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곽정일기자 송고시간 2016-07-30 11:35

랭킹쇼 잡 위클리 방송에서 권영찬 교수는 직장인·취준생 위한 성공재테크를 공개했다. 사진은 방송 후 출연진들과 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창)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는 권영찬 교수는 최근 랭킹쇼 잡 위클리 방송에서 직장인·취준생 위한 성공재테크를 공개했다.

랭킹쇼 잡 위클리는 한국직업방송 TV의 대표적 프로그램이다.

랭킹쇼 잡 위클리는 김지아 방송인이 함께 MC를 맡고 있으며, 취준생들과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컨설턴트로 잘 알려진 커리어웨이 박우식 대표와 한정현(동국대), 이수경(경희대) 대학생이 출연한다.

권 교수는 이날 방송에서 사표를 쓰고 싶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Fun한 스트레스 탈출법’에 대한 내용을 전하며 직장인들이 사표를 던지고 싶을 때 셀프 카운셀링 할수 있는 방법과 함께 그 노하우를 공개했다.

그는 "성공한 직장인으로 남기 위해서는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이다!’ 자신의 자존감을 높여라"라고 강조하며 유쾌하고 통쾌한 유머와 함께 솔직 담백하게 내용을 전했다.

또한 직장인 성공 노하우 중 가장 중요한 “스트레스를 없애는 방법은 없나요?”, “직장인들이여 스트레스로부터 탈출해야 성공이 보인다”등의 주제로 방송을 진행했다.

권영찬 교수는 "직장인들이 사표를 던지고 싶을 때 회사와 직장상사등 대내외적인 요인을 따져 보고 내적인 요인으로는 나의 성향이나 일하는 스타일로 마찰이 있는지를 셀프 카운슬링 해보고 결정해도 늦지 않는다"고 조언했다.

권 교수는 "자신이 다니는 직장을 계속 다녀야 하는 10가지 이유를 적어 보고 회사를 꼭 옮겨야만 하는 10가지 이유를 적어 본다"면서 "직장이 아닌 외부의 멘토나 동료 선배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도 필수"라고 강조했다.

그는 취준생에 대해서는 "누구나가 다 원하는 대기업이나 일자리가 아닌 나의 미래를 맡길 수 있고 내가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직장, 나의 성과를 알아주는 취업을 위한 준비를 하는것이 도움이 될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을 졸업(문학석사) 하고 현재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밟으며 사회와 환경이 개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