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국립대구과학관ㆍ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MOU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6-08-01 18:54

NASA 캠프 운영 등 과학인재 육성 위해 손잡아
김덕규 국립대구과학관장(왼쪽)과 서상기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총재가 지난달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국립대구과학관)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덕규)과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총재 서상기)은 지난달 29일 과학기술 발전과 미래 사회에 요구되는 융ㆍ복합적 인재육성 및 과학문화 확산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사업 기획 및 운영 ▶과학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과학 관련 최신 정보 및 자료 등의 상호 공유 ▶과학 관련 행사 운영의 상호 협력 ▶출판 및 홍보물을 활용한 홍보 활동 협조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올 하반기 추진 예정인 '미국 NASA 연구소 방문(NASA 캠프)' 등 청소년 해외 과학연수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해 운영하는 등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덕규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ASA캠프를 공동 운영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고, 서상기 총재는 "영남권 청소년 과학문화의 확산과 함께 과학 꿈나무가 미래 과학인재로 성장하는 비전 제시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