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천상동복합쇼핑몰 저지 위한 부평구 민 ․ 관협의회 구성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기종기자 송고시간 2016-08-19 19:03

18일 오후 인천 부평구청 상황실에서 4개 정당 인천시당 관계자, 인천시의원, 부평구의원, 상인대표, 시민단체, 구 공무원 등 26명으로 구성된 ‘부천상동복합쇼핑몰 입점저지를 위한 부평구 민관 협의회’가 제1차 간담회를 열고 있다.(사진제공=부평구청)

인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부천시 상동복합쇼핑몰 조성 계획에 따른 골목상권 피해 최소화 및 공동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18일 오후 구청 상황실에서 ‘부천상동복합쇼핑몰 입점저지를 위한 부평구 민관 협의회’를 열고 제1차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부평구 민·관 협의회’는 4개 정당 인천시당 관계자, 인천시의원, 부평구의원, 상인대표, 시민단체, 구 공무원 등 26명으로 구성했다.

김명수 부평깡시장 상인회장과 조강묵 부평역지하상가 대표가 공동 위원장, 신인균 사단법인 한국요식업 중앙회 부평구지부장이 부위원장으로 뽑혔다.

공동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명수 부평깡시장 상인회장은 “민·관이 하나가 돼 부천상동복합쇼핑몰 입점 저지를 위한 부평의 집약된 목소리를 내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골목경제를 파탄시키는 부천상동복합쇼핑몰 입점 저지를 위해 부평구와 연대, 관계법령 개정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미영 구청장은 간담회에 참석해 “민·관 협의회를 중심으로 부평구민들의 절박한 심정을 담아 적극 대처해 나가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협의회 활동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날 간담회에 참여한 위원들은 "부천상동복합쇼핑몰 입점으로 발생되는 문제점을 주민들이 정확히 알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업설명이 어느 때 보다 필요하므로 민·관 협의회에서 주민을 대상으로 홍보를 하는 것이 필요하며 부천상동복합쇼핑몰 입점 저지에 구민의 의견을 모아야 한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신규철 전통시장 골목상권살리기 인천상인대책위원회 집행위원장은 “부천상동복합쇼핑몰 입점 저지를 위해 주민서명운동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서명운동 분위기 확산을 위해 8월 중 서명운동 선포식을 실시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입점반대 서명운동 선포식 일정, 서명운동 추진 기간 및 방법, 부천상동복합쇼핑몰 입점에 따른 문제점에 대한 주민홍보, 정기적 회의개최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부평구 민·관 협의회는 부천 상동복합쇼핑몰 입점저지를 위한 국회의원 참여 토론회 개최,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요구, 부평구 소상공인 피해대책 마련, 입점반대 서명운동 등 부천상동복합쇼핑몰 입점 저지를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벌이게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