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김무성 "우병우, 버티기해선 안돼"…자진사퇴 촉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6-08-20 20:52

민생탐방 중인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이 환하게 웃고 있다.(사진제공=김무성 의원실)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가 20일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해 “우 수석 본인이 대통령에게 부담을 줘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우 수석이 스스로 사퇴를 하라는 촉구다.

김 전 대표 측근은 아시아뉴스통신 기자와 전화 통화에서 “대통령이 임명한 특별감찰관이 검찰 수사를 의뢰한 것 아니냐”며 이렇게 말했다고 전했다.

김 전 대표는 지난 1일부터 시작한 전국 민심 경청투어 일정을 중단하고 서올 자택으로 상경했다고 밝혔다.

그는 김 전 대표가 “우리나라 사정기관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수석이 그 자리에 있어서 되겠느냐”며 “대통령의 부담을 덜어주는 결단을 내릴 때가 왔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최근 우 수석으로 촉발된 각종 의혹들에 따라 특별감찰관이 검찰 수사의뢰까지 만들어버린 초유의 사태를 우 수석이 자진사퇴를 하는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우회적으로 의견을 내놓은 것으로 보여진다.

청와대는 우수석을 감찰 중 검찰에 수사의뢰를 한 것과 관련해 정보누설로 오히려 ‘국기를 흔드는 일’이라는 언급을 하며 검살 수사를 의뢰했다. 이 때문에 정권 차원의 우 일병 지키기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 상태다.

김 전 대표의 이날 발언은 '비박계' 좌장격이자 새누리당 유력 대선주자라는 점에서 박 대통령과의 대립각을 세우는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아나오는 대목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