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은 판동초,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가져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6-08-24 14:59

외부강사 초청, 학생ㆍ학부모ㆍ교사 대상 실시
24일 충북 보은 판동초등학교는 컴퓨터실에서 외부강사를 초청해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을 가졌다.(사진제공=보은교육지원청)

충북 보은 판동초등학교(교장 박길순)는 24일 컴퓨터실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외부강사를 초청해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을 실시했다.

한국교원대 부설 월곡초등학교 최경숙 교사를 초청해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미래를 디자인하다!’란 주제로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와 블록기반언어를 활용해 연주 프로그램을 직접 제작해 보는 등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은 내년부터 정규 교과목으로 편성되면서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판동초는 올해부터 소프트웨어 선도학교로 지정돼 학생들에게 미래 역량을 키워주는 여러 가지 소프트웨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소프트웨어 거점학교로서 보은 지역에 소프트웨어를 알리는 역할도 맡고 있다.

판동초 박길순 교장은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오는 2019년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시작되는 본격적인 코딩교육 전에 쉽고 재미있는 놀이 중심의 프로그래밍 체험으로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에게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