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고용노사민정협의회 공공분과위 2차 회의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6-08-27 14:35

비정규직 고용환경 개선 방안, 청년일자리 창출 방안 논의
대구시 공기업 노사대표자 등으로 구성된 대구고용노사민정협의회 공공분과위원회는 대구시설관리공단, 환경공단, 도시공사, 도시철도공사, 의료원 등 5개 공사ㆍ공단 노사대표자 등 18명과 29일 오전 11시 대구도시철도공사 5층 회의실에서 2차 회의를 갖는다.

이번 회의에서는 공기업이 솔선수범해 비정규직 고용환경 개선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앞장서서 실천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대구시 공기업은 올해 비정규직 근로자의 무기계약직 전환, 교통비와 급식비 현실화, 휴게시설 등의 근무환경 개선 등 비정규직의 고용환경 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대구시설관리공단은 올해 1월1일 비정규직 근로자 177명을 무기 계약직으로 전환해 비정규직 근로자의 고용안정에 큰 역할을 했다.

또한 대구시 공기업은 지난해 임금피크제 도입에 노사가 합의하고, 2020년까지 양질의 신규 청년일자리 85개를 만들며, 올해에는 46개의 청년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대구시 공기업이 비정규직의 고용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비정규직 근로자와 청년이 살맛나는 도시를 반드시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