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업아이템 평가받고 투자기회 잡자"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강경숙기자 송고시간 2016-09-05 00:14

8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업창조오디션 개최
올해로 네번째 열리는 '업창조오디션'이 오는 8일 오후 3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된다.

경기도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함께 여는 업창조오디션은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를 투자자에게 선보이고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장으로 열린다.

업 창조오디션은 창업자나 예비창업자들이 전문가와 투자자 앞에서 사업모델을 선보이며 평가를 받고 자문을 얻는다.

또한 행사 이후에도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실질적인 투자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되는 것이 목적이다.

도는 올해 앞서 3차례의 업 창조오디션을 개최했다.

총 15개 스타트업이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2개 기업은 총 8억 원의 투자금(크라우드펀딩)을 유치했다.

이번 오디션에는 고객중심의 세탁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백의 민족', 중국 관광객들에게 당일 구매대행 당일 배송서비스를 제공하는 '한류통', 운동복에 붙여 사용하는 웨어러블 기기와 앱을 생산하는 '엠셀', 온라인 쇼핑 시 신발사이즈 고민을 덜어주는 커머스도우미 서비스 '더핏', 전문지식 없이 사용하는 가정 공구인 스마트폰 전기자동측정기를 개발한 '와이테크' 등 5개 기업이 참가한다.

심사위원으로는 장준호 인포뱅크 대표, 이도경 기업은행 판교테크노밸리 지점장, 지영성 모카벤처스 대표, 이상학 고벤처포럼 부회장, 배성환 빅뱅엔젤스 이사, 정형록 LB인베스트먼트 차장, 권순국 포스코기술투자 심사역, 한상용 오렌지Labs 한국대표가 참여해 참여기업의 가능성을 평가한다.

업 창조오디션은 심사위원과 청중 등 모든 참가자들이 참가팀에 가상 투자금을 모의 투자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가상투자금을 가장 많이 획득한 기업이 가상투자상을 받는다.

경기도는 수상 기업에 크라우드 펀딩 등록비용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3월과 4월, 6월 업 창조오디션에서는 움직이는 이미지 GIF(움짤) 제작·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끌커뮤니케이션즈', 진공박막 증착 기술을 활용한 전기변색 스마트 유리 제조업체인 '립하이', 불에 잘 타지 않는 준불연 스티로폼을 생산하는 '헤이노스카이코리아' 등이 수상 했다.

행사 참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창조오디션 블로그(blog.naver.com/chang-jo)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