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동국대 경주캠퍼스, 지역 학부모 위한 특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안영준기자 송고시간 2016-09-22 15:01

지난 7일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경주 모량초에서 학부모를 위한 자녀와의 대화 기법이란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동국대 경주캠퍼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가 지난 21일 포항 두호초등학교에서 ‘자녀와의 대화기법’을 주제로 학부모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 천미숙 교수가 학부모들이 자녀와의 관계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대화 기법에 대해 강의했다.

이에 앞서 지난 7일에도 경주 모량초에서 학부모를 위한 자녀와의 대화 기법이란 주제로 특강을 했다.

학부모 대상 특강은 지난 2011년부터 8년 동안 교육부 ‘잘 가르치는 ACE 대학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대학의 교수-학습 관련 노하우와 성과를 지역 교육 기관에 확산하고, 대학이 보유한 인적 재능을 지역 초중고교와 나누는 교육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 것.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는 30여회에 걸쳐 지역 교육기관을 찾아 교사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나눔 사업을 해 왔으며, 올해부터 학부모까지 그 대상을 확대했다.

김상무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 교육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의 협력과 연구를 통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할 것"이라며 "잘 가르치는 ACE 대학으로서 교수학습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확산해 지역에 기여하는 대학으로서 역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