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2016계룡軍문화축제·지상군페스티벌’ 다음달 2일 화려한 개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전철세기자 송고시간 2016-09-29 11:46

다음달 6일까지…금암동, 비상활주로 등에서 열려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다음달 2일 계룡대 비상활주로에서 ‘2016계룡軍문화축제·지상군페스티벌’의 공동개막식을 갖고 6일까지 5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시에 따르면 2일 오전 10시부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주요 내빈과 시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지상군페스티벌 행사와 공동 개막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식후공연으로는 헬기 축하비행, 민군합동 태권도 시연, 연예인 축하 공연 등이 선보인다.

2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는 ‘通하는 軍문화, 즐기자 계룡!’, ‘강한 육군, 국민과 함께!’라는 주제로 계룡시 금암동, 비상활주로, 엄사사거리 행사장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손님맞이 준비를 완료했다.

특히 올해는 금암동으로 행사장 규모를 대폭 확대해, 차 없는 거리 조성 및 시민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 마련 등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안전하고 모범적인 행사로 펼쳐질 계획이다.

시는 ‘2020계룡軍문화엑스포’를 개최하는 민군화합 도시의 대표적 모델인 국방수도 계룡의 다양한 모습과 국민의 軍문화 공감대 형성 및 참여확산을 위해 마련된 2016계룡軍문화축제는 올해 9회째를 맞아 풍성한 볼거리와 색다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고 전했다.

금암행사장에서는 계룡! 軍문화의 옷을 입다 (밀리터리패션쇼), 시가지 전투 퍼포먼스, 위문열차, 유노윤호와 함께하는 밀리터리 댄싱 경연대회, 제5회 전국 마칭밴드 경연대회, 이음음악회 등의 ‘베스트 11’ 프로그램 외에도 시민의 날, 시민 노래자랑 대회 등 시민화합 행사가 진행된다.

또 계룡대 비상활주로에서는 아빠와 함께하는 1박2일 병영체험, 계룡대 영내투어 용도령열차, 병영훈련체험, 어린이 군가 페스티벌, Let me show 계룡을 만날 수 있다.

최홍묵 시장은 “올해 축제는 관람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축제 개최에 중점을 두었으며, 국민과 하나된 계룡軍문화축제에서 관람객들이 직접 보고, 느끼고, 경험하는 등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