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상남도, 미래 도시 발전을 위한 전국 시․도 워크숍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6-09-29 17:20

10월 4일부터 창원서 개최, 전국 시․도 도시계획담당 공무원 50명 참석
경상남도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전국 시?도 도시계획담당 워크숍’을 10월 4일부터 5일까지 창원인터내셔널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국토교통부와 전국 시?도 도시계획 담당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해 이틀간 진행된다.

국토교통부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개정 위주로 도시정책방향?도시방재 정책?도시이용정보체계(UPIS) 확산 계획에 관하여 소개한다.
  
또한 국토교통부와 전국 시?도 도시계획 담당자들 간 현안문제인 장기미집행 도시?군계획시설 해제와 관련해 질의응답과 토론을 통해 개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출산?고령화의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도시문제, 미세먼지 증가와 지진 등 자연적 재난에 따른 미래 도시계획에 대한 개선방안, 규제개혁 필요성 및 방향에 대해 토론 등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는 자리를 갖는다.
  
특히LH(한국토지주택공사) 진주 본사를 방문해 미래 도시발전을 위한 정책 추진 방향, 서민주거 안정 및 지역발전을 위한 LH의 역할 등에 대해 자유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환기 경남도 도시계획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최근 변화되는 도시정책 방향을 이해하고 기존 도시계획 정책의 문제점 대안을 마련해 도정에 적극 활용하여 경남 도시 발전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