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지역희망박람회 선보인 '따복하우스' 반응 뜨거워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강경숙기자 송고시간 2016-09-30 17:59

청년층 성장 저출산 해소 경기도형 행복주택 1만호 공급 예정
'따복하우스'는 청년층 성장 저출산 해소를 목적으로 오는 2020년까지 경기도형 행복주택 1만호가 공급될 예정이다.(사진제공=경기도청)

결혼하면 따복하우스에 살고 싶다. 청년층 주거해결과 저출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2020년까지 신혼부부, 사회초년생들에게 1만호가 공급된다. 정책에 대한 칭찬이 이어진다. 따복하우스 콘셉트의 경기도관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는 경기도형 행복주택이다.

경기도가 2016지역희망박람회에 선보인 '따복하우스 '콘셉트의 경기도관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경기도가 그려가는 행복'을 주제로 전시관을 '따복하우스' 모델하우스처럼 꾸몄다.

'따복하우스'는 청년층 주거와 저출산 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한 '경기도형 행복주택'으로 2020년까지 도내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등을 대상으로 1만호가 공급될 예정이다.

따복하우스를 찾은 한 방문객은 "실제로 모델하우스를 보며 설명을 들으니 여유자금이 적은 사회초년생에게 정말 좋을 것 같다"며 "앞으로 결혼을 하면 아이 키우기 좋은 따복하우스에서 살고 싶다"고 말했다.

결혼을 앞두고 신혼집 찾기 힘들다고 밝힌 한 관람객은 "따복하우스 입주가구에 보증금 이자 40%를 지원한다고 해서 관심을 갖고 찾았다"며 "부부들이 함께 모임을 가지거나 전문가들이 육아교육도 해주는 공동육아 등 장점이 많은 정책"이라고 평가했다.

한 대학생 관람객은 "집이 지방이라 앞으로도 오랫동안 경기지역에 살아야하는데 얼마 전에 따복하우스 기사를 보고 궁금해서 찾아왔다"며 "실제로 모델하우스를 보며 설명을 들으니 여유가 없는 사회초년생에게 정말 좋은 모델"이라고 말했다.

도 관계자는 "따복하우스는 단순히 집을 저렴하게 공급한다는 의미를 넘어서 함께 사는 공동체의 의미를 갖고있다"며 "아울러 따복하우스를 통해 젊은 층의 유입으로 지역사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처음으로 경기도에서 개최된 지역희망박람회는 1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