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 주말 DIY 가구 만들기 참가자 모집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강경숙기자 송고시간 2016-10-06 18:21

'내 가구는 내손으로' 가구기업 인력양성도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가 10월 15일부터 12월 17일까지 '주말 DIY 가구 만들기 체험수업'을 무료로 운영하는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6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DIY 리빙 가구체험 활동을 통해 목공예, 가구 제작에 대한 흥미 유발 및 관심도를 높임으로써 이를 국내 가구산업의 활성화로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스튜디오는 매회 30여 명을 모집해 생활에 필요한 간단한 빵도마, 커피보관함, 티슈케이스, 가든박스 잡지꽂이 등 가구제품 만들기 체험수업을 갖는다.

교육은 10월 15일부터 12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가구 제작 체험에 관심이 많은 도민 및 학생, 군부대 장병 등이다. 참가자들은 목공 및 목재이론, 디자인 및 가구제작, 스카시 및 샌딩작업 등을 직접 배워 볼 수 있다.

체험수업에 참가하고 싶은 인원은 대진TP 융복합디자인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은 매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금요일 오후 5시까지 회차별 상시 유선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없다.

임종철 경기도 경제실장은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는 목공가구 창업 및 취업희망자를 위한 교육지원 및 취?창업 연계하는 장소이며, 인력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은 가구기업의 인력 양성을 위하여 행정?재정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는 가구산업 경쟁력 강화와 관련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기도와 포천시가 지원, 지난 2015년도부터 운영 중인 곳이다. 

이 스튜디오는 창업 인큐베이터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 가구제작 흥미 유발 및 저변 확대 유도 등을 목적으로 일반인 및 군 장병을 대상으로 하는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