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인터뷰
(인터뷰) 사당역 맛집 이자카야 ‘동명’ 정종기 대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일수기자 송고시간 2016-10-21 14:57

찬바람 불면 더 인기라는 일본 정통 어묵탕부터, 두툼하게 썰어낸 신선한 연어 사시미, 바삭한 치킨가라아게까지 정성을 다한 일본식 안주를 맛볼 수 있는 곳
 
사당역 이자카야 ‘동명’의 대표메뉴 연어 사시미 (사진제공 = 동명)

[앵커멘트]
요즘 길거리에 일본식 선술집인 이자카야 가게들이 많이들 보이고 있습니다.

이자카야는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 중 인테리어가 정말 일본스럽고 맛있는 사당역 맛집 동명! 사당역 모임장소로도 추천할 수 있는 그곳! 동명의 정종기 대표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사당역 이자카야 맛집 ‘동명’ (사진제공=동명)

Q. 동명이 사당역 맛집으로 소문난 이유가 있을까요?

A. 저희 동명은 가게 오픈 전에 시장에서 재료를 직접 공수해 음식을 만듭니다.
그리고 화학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은 수제요리기 때문에 손님들이 예약까지 해주시면서 찾아주시는 것 같습니다.
 
찬바람 불면 더 생각난다는 사당역 맛집 ‘동명’의 어묵탕 (사진제공=동명)

Q. 일본 어묵탕이 인기가 많던데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A. 일단 일본어묵을 쓰는 이유는 한국어묵에 비해 일본어묵이 좀더 부드럽고 다양한 모양의 재료를 쓸 수 있기 때문에 시각적으로도 맛있게 보여 그런 것 같습니다.

Q. 다른 메뉴들 중 손님들이 많이들 찾으시는 메뉴가 있다면 뭐가 있고 그 이유는 뭘까요?

A. 손님들이 많이 찾으시는 메뉴는 일단 연어 사시미와 치킨가라아게 이 두 종류를 많이들 찾으십니다. 연어 사시미 같은 경우는 생 연어를 직접 숙성과정 하면서 연어 특유의 비린맛을 제거하고 질리지 않고 부드럽게 한 뒤 연어를 두툼하게 썰어서 식감을 좋게 했더니 많이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숙성과정이 중요한데 그건 제가 알려드릴 수가 없네요. (웃음)

치킨가라아게는 닭다리살만을 이용해 일본식으로 바삭하게 튀겨 냈으며 제가 직접 만든 소스와 곁들였습니다. 그러니 완성도가 높아졌고 그래서 많이들 찾아주시는 것 같습니다.
 
사당역 맛집 이자카야 ‘동명’의 인기메뉴 치킨가라아게 (사진제공=동명)

Q. 이자카야 동명을 오픈하신지는 얼마나 되셨나요?

A. 제가 일단 일식경력이 20년이고, 동명은 2010년 4월에 오픈을 했으니 6년이 거의 다 되어갑니다.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A. 재료가 싱싱하고 좋아야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이 나온다는 이 마음 변치 않고 저희 동명을 찾아주시는 손님 분들께서 기분 좋게 드시게 최선을 다하여 사당역 맛집의 명성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