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청주시.문화재단 “젓가락 진기명기 다 모여라”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6-10-24 15:13

지난해 열린 2015젓가락페스티벌 때 퍼포머스 공연 장면.(사진제공=청주시문화재단)

충북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다음달 열리는 2016젓가락페스티벌 기간 중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젓가락 진기명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4일 재단에 따르면 젓가락문화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젓가락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한 이 프로그램은 ‘젓가락스타를 찾아라’ 경연대회와 ‘젓가락 UCC공모전’으로 구분해 운영된다.

‘젓가락 스타를 찾아라’는 젓가락 쌓기, 젓가락 피아노, 젓가락 돌리기, 젓가락 퍼포먼스 등 젓가락을 활용한 다양한 행위와 호기심을 얻을 수 있는 묘기를 선보이는 것으로 경연대회는 다음달 11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광장에서 열리는 젓가락의 날 행사 때 진행된다.

참여 희망자는 다음달 6일까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로 신청하면 된다.

재단은 젓가락 스타 경연대회는 5팀을 선정, 젓가락스타 인증서와 기념품을 증정한다.

‘젓가락 UCC공모전’은 젓가락질을 재미있게 하는 장면이나 젓가락묘기 등 흥미요소가 가미된 장면을 휴대전화로 촬영해서 다음달 20일까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 등을 활용해 보내면 된다.

재단은 3개 팀을 선정해 재단 이사장상과 함께 기념품을 증정한다.

재단 관계자는 “젓가락과 관련된 진기묘기를 자랑하는 사람들이 전국 도처에 있을 것”이라며 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재능과 끼를 발산하고 UCC를 통해 사회적 관심을 모으기 위해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