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정가소식] 더민주 부산시당, 신고리 5, 6호기 건설중단특위 출범

[부산=아시아뉴스통신] 도남선기자 송고시간 2016-10-25 17:50

지난 12일 오전 서울 광화문 KT앞에서 신고리 원자력 발전소 5,6호기 건설허가 반대 기자회견이 열린 가운데 참가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도 ‘신고리 5, 6호기 건설중단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26일 서면에서 출범기자회견을 연다./아시아뉴스통신=서유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 최인호 국회의원)은 신고리 5, 6호기 건설 중단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출범 기자회견과 함께 100만명 서명운동 등 원전 추가건설 저지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선다.
 
더민주 부산시당은 최근 경주에서 발생한 지난 5.8 강진 이후 지진과 원전 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짐에 따라 ‘신고리 5, 6호기 건설중단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오는 26일 오후 2시 서면 지하철역 1, 2호선 지하 환승구간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진행한다.
 
신고리 5, 6호기 건설중단특위는 고리원전이 있는 기장의 조용우 위원장과 해운대을 윤준호 위원장, 사하을 지역위원회 강세현 위원장이 공동위원장을 맡고, 지역위원회 별로 본부장을 선임해 부산 전역에서 가두 서명 캠페인에 나선다.
 
특위는 이날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지역위원회 당원모집 캠페인과 연계한 100만명 서명운동에 돌입하는 한편, 중앙당 원전안전특위와 탈핵 국회의원 모임, 시민사회 등과 함께 정책토론회와 현장 탐방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100만명 서명운동은 지역위원회 별로 사람들이 많이 오가는 주요 지점에 서명대를 설치하고 신고리 5, 6호기 건설 중단을 촉구하는 홍보물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각 지역위가 펼치고 있는 당원모집 캠페인과 연계해 동시에 진행된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앞으로 신고리 5, 6호기 건설 백지화는 물론 전기요금 지역차등제와 원전안전 이용 부담금제를 통한 부산 반값 전기료 실현, 지속가능한 에너지 혁신도시 부산을 위한 신재생 에너지 정책개발 등 다양한 대안마련에 나설 방침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