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사과···들끓는 대전지역 여론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기자 송고시간 2016-10-25 21:26

“의혹 해소하기엔 아직 부족”

“국민들의 비판 면치 못할 것”
 
박근혜 대통령./아시아뉴스통신 DB

박근혜 대통령이 25일 '비선 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 씨에게 대통령 연설문 등이 사전에 유출된 사태에 대해 대국민사과를 하자 대전지역 여론이 들끓고 있다.

이날 박 대통령은 청와대 기자회견에서 연설·홍보 등 최순실 씨 도움을 받은 적이 있다고 시인하자 대전지역 국회의원들은 박 대통령을 비판하며 의혹 해소를 촉구했다.

새누리당 정용기 의원(대전 대덕구)은 "여당 소속의원으로서 국민께 얼굴을 들 수가 없다"며 "참담하고 부끄러운 심정일 뿐"이라고 탄식했다.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대전 유성갑)은 "대통령의 사과는 변명에 불과하고 의혹을 해소하기에는 매우 부족하다"며 "대통령에게 직접 책임을 물어야 하는 상황으로 가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문가들도 앞으로 최순실 씨와 관련된 의혹들이 사실로 드러난다면 박 대통령은 국민들의 비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며 꼬집었다.

신 진 충남대 정치외교학교 교수는 "대통령이 최순실 씨에게 도움을 받았다는 것은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면서도 "최순실 씨가 박근혜 대통령에게 도움을 준 대가로 특별한 혜택을 받았더라면 국민들은 대통령을 외면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계희 충남대 정치외교학과 명예교수는 "박근혜 대통령은 리더십에 큰 상처를 입었다. 국민들은 이미 대통령에게 등을 돌리고 있는 상황"이라며 "남은 임기 기간 동안 박 대통령은 최선의 정책으로 국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시민들은 연설문 유출 사태가 사실로 드러나자 최순실 씨의 국정개입에 대해 실망감을 감추지 못한 채 박 대통령을 비난하며 진상 규명을 요구했다.

대한한의사협회 관계자는 "지금 인터넷 등에 대통령 관련 비난 여론이 일고 있는데 탄핵 등으로 분노가 더 커지기 전에 관련 의혹을 뿌리 뽑기 위한 진상 규명이 필요하다"고 언성을 높였다.

대전에 한 고등학교 교사 장 모(44.여) 씨는 "대통령이 기록물관리법을 위반한 것이 아니냐. 국민은 그동안 최순실이 만든 연설문을 들은 것인가"라며 허탈해했다.

취업준비생 신 모(대전 대덕구.27) 씨는 "어쨌든 국민 앞에 사과한 것은 용기 있는 행동이라고 생각한다"면서도 "짧은 사과문으로는 모든 의혹이 사라지지는 않는다. 더 정확한 해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공동취재 이훈학·김성현·홍지은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