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정의당 부산시당 “박근혜 물러나고 최순실 구속수사하라”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이시경기자 송고시간 2016-10-25 23:14

청와대 전경. / 아시아뉴스통신 DB

JTBC의 청와대 연설물 유출 보도 이후 박근혜 대통령이 사과문을 발표한 가운데, 정의당 부산시당이 박 대통령의 하야와 최순실 씨의 구속수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정의당 부산시당은 25일 논평을 발표하고 이같이 밝혔다.

정의당 부산시당은 논평을 통해 “취임 1년이 훨씬 지난 드레스덴 연설 때까지 보좌진이 완비되지 않았다는 말을 어찌 믿으란 말인가”라며 청와대 비서진 교체와 같이 중요한 기밀 사항들이 사전에 검토됐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해명이 없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미르와 K스포츠재단과 같은 빨대로 기업의 돈 수백억을 빨아들여 최순실의 배를 불린 전 과정에 청와대의 압력이 있었다는 여러 증언들에 대해서도 단 한마디 언급이 없었다. 국민이 듣고 싶은 것은 단 한마디도 하지 않고 증거를 인멸하고, 발뺌으로 일관하는 사과를 어찌 사과라 받아들이란 말인가”라며 반문했다.

그러면서 “한 나라의 대통령이라는 자가 스스로 국기문란을 넘어 헌정문란의 주범이라는 사실을 목도하고, 국가에 대한 자긍심이 시궁창에 처박히는 참담한 상황에 몸서리치고 있다”며 “더 이상 국격을 땅에 떨어뜨리지 말고 스스로 거취를 결정하라”고 박 대통령의 하야를 요구했다.

정의당 부산시당은 또한 논평에서 ▲최순실과 그 일당을 국내로 즉각 송환해서 구속수사 할 것 ▲우병우와 ‘문고리 3인방’을 포함해 국기문란 관련자들을 엄중 문책할 것 ▲청와대 비서실과 내각을 총사퇴시켜 희대의 국기문란과 총체적 국정실패의 책임을 질 것을 촉구했다.

다음은 정의당 부산시당 논평 전문

국기문란의 중핵은 청와대였다.
국민 정서는 사과가 아니라 사임하라는 것.
 
부패한 정권의 말로는 하야 아니면 죽음이었다.
오늘은(10월 26일) 37년 전 부패한 독재자가 비참한 최후를 맞은 날이다.
어제 대통령의 사과에는 어떤 진정성도 보이지 않았다.
 
그간 발뺌으로 일관하던 박근혜대통령이 jtbc가 폭로한 청와대 연설문 유출 보도가 나오자 한 발 물러서서 사과문을 발표했으나 “좀 더 꼼꼼하게 챙겨보고자 하는 순수한 맘”, “국민들에게 어떻게 전달됐는지에 대해 개인적 의견이나 소감을 전달해주는 역할” 정도로 축소하기에 급급했다. 백일하에 드러난 최씨의 연설문 첨삭의혹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겠지만 사과라기보다 또 다른 발뺌이었다. 게다가 사과문 낭독을 마친 뒤 숱한 의혹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을 받지도 않고 총총 춘추관을 떠났다.
 
연설문 첨삭지도도 청와대 보좌체계 완비 이후 그만뒀다고 하는데 jtbc가 2014년 자료까지 입수했다는데 맞춰 꼬리 자르기 한 것이 확연하다. 설령 그렇다 하더라도 취임 1년이 훨씬 지난 드레스덴 연설 때까지 보좌진이 완비되지 않았다는 말을 어찌 믿으란 말인가? 연설문 첨삭만이 아니다. 각종 국무회의 자료와 청와대 문건들이 사전에 유출되어 최순실 등 십상시들의 비선 실세들에 의해 사전 검토되고 청와대 비서진 교체와 같이 중요한 기밀 사항들이 사전에 검토되는 것들은 아무런 해명이 없지 않은가?
게다가 미르와 K스포츠재단과 같은 빨대로 기업의 돈 수백억을 빨아들여 최순실의 배를 불린 전 과정에 청와대의 압력이 있었다는 여러 증언들에 대해서도 단 한마디 언급이 없었다. 국민이 듣고 싶은 것은 단 한마디도 하지 않고 증거를 인멸하고, 발뺌으로 일관하는 사과를 어찌 사과라 받아들이란 말인가?
 
국민들의 분노와 원성이 하늘을 찌르고 있다. 한 나라의 대통령이라는 자가 스스로 국기문란을 넘어 헌정문란의 주범이라는 사실을 목도하고, 국가에 대한 자긍심이 시궁창에 처박히는 참담한 상황에 몸서리치고 있다. 국민들은 “당신은 우리의 대통령이 아니고 수치일 뿐”이라고 말하고 있다. 더 이상 국격을 땅에 떨어뜨리지 말고 스스로 거취를 결정하라고 말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첫째, 최순실과 그 일당을 국내로 즉각 송환해서 구속수사 하라.
둘째, 우병우와 ‘문고리 3인방’을 포함해 국기문란 관련자들을 엄중 문책하라
셋째, 청와대 비서실과 내각을 총사퇴시켜 희대의 국기문란과 총체적 국정실패의 책임을 져라.
 
2016. 10. 26
정의당부산시당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