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덕군 '찾아가는 마을행복학교' 수료식 "성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6-11-03 19:37

2일 영해 예주고을에서 있은 '찾아가는 마을행복학교 발표회 및 수료식'에서 이희진 영덕군수가 프로그램에 참여해준 주민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사진제공=영덕군청)

경북 영덕군(군수 이희진)이 2일 오전 10시 30분 영해 예주고을에서 '찾아가는 마을행복학교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찾아가는 행복학교는 지난 5월부터 10월말까지 6개월간 성황리에 운영됐다.

발표회 및 수료식에는 이희진 영덕군수를 비롯 손달희 군의회 부의장, 김성호 군의원, 남선진 영해면장, 영덕군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원 및 수강생,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복학습센터 지정 운영사업’은 인생 100세 시대 지역 평생학습체제 구축을 통해 국민 개개인의 전 생애에 걸친 삶의 질 향상과 행복증진을 목표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영해면은 2개 마을(괴시1리, 괴시3리)의 마을회관을 이용해 매주 1회 3시간씩 '찾아가는 마을행복학교'의 일환으로 웃음치료, 치매예방체조, 허슬댄스, 음악교실, 마술공연, 세라믹핸드페인팅, 아로마 맛사지, 영정사진 찍어드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배움을 갈망하는 지역주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지난 6개월간 주민이 한마음이 돼 음악교실, 치매예방체조, 세라믹핸드페인팅 등 자율적이고 효율적인 학습프로그램을 통해 즐길 거리와 배울 거리가 있는 마을회관으로 재탄생 했다"며 "앞으로도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평생학습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축사를 통해 "지난 6개월간 주민의 평생학습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느라 고생한 영덕군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정수영 회장을 비롯 회원과 수강생 여러분의 발표회와 수료식을 기쁜 마음으로 축하드린다"며 "평생교육 프로그램에서 배운 지식을 토대로 지역사회에 봉사활동 참여와 재능기부 등을 통해 꿈과 희망이 넘치는 평생학습 문화의 저변을 넓히는데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영덕군은 지난 2015년 경북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3년간 도비 1000만원을 지원받고 2000만원의 예산으로 영해행복학습센터 운영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