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과총 ‘경남 로봇산업 현항과 발전 전략’ 포럼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6-11-09 16:50

경남과총 ‘경남 로봇산업 현항과 발전 전략’ 포럼 모습.(사진제공=경상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경남지역연합회(회장 이정숙)는 9일 오후 국립 경상대학교 공학6호관 대강의실에서 ‘경남 로봇산업 현황과 발전 전략’이라는 주제로 ‘2016 과기융합포럼’을 개최했다.

경남과총 이정숙 회장은 “최근 전망을 보면 로봇산업은 인공지능과 더불어 4차산업을 주도할 수 있는 핵심산업으로서 국내외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모든 산업에서 분야별로 로봇화가 가속화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개최하는 배경을 설명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경남대 한성현(기계공학부) 교수가 ‘로봇산업의 비전과 미래 기술’에 대해 발표하고, ㈜코리아CNC 서중교 대표이사(전 경남로봇산업협회장)가 ‘경남 로봇산업 현황과 발전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경남로봇랜드재단 랜드기획팀 정창성 팀장이 ‘경남 마산로봇랜드 조성과 역할’에 대해 발표했고, 경남테크노파크 로봇융합산업팀 정순현 팀장이 ‘로봇비즈니스벨트 조성사업 현황과 로봇산업 지원 방향’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다.

종합토론 시간에는 경상대 제어계측공학과 김갑순 교수의 사회로 ㈜디엠테크놀러지 조창제 대표이사, 경상대 산업시스템공학부 전차수 교수가 경남의 로봇산업 발전방향에 대해 토론을 이어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