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정선군, 제4회 정선아리랑 창작가사 발표회 개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6-11-23 15:47

제4회 정선아리랑 창작가사 발표회 수상자 모습.(사진제공=정선군청)

강원 정선군은 23일 오후 2시 정선군문화예술회관 3층 공연장에서 정선아리랑보존회에서 새롭게 발굴하고 해석한 정선아리랑 창작가사 발표회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정선아리랑 창작가사 발표회는 지난해동안 정선아리랑전수관에서 정선아리랑보존회 주관으로 실시한 정선아리랑 가사짓기 교실을 운영해 수강생들이 지은 정선아리랑 창작가사를 군민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자리가 마련됐다.

이에 이날 발표회에서는 정선아리랑 가사짓기 수강생 들이 지은 총 976수의 창작가사 중 엄격한 심사를 걸쳐 선정된 11수의 정선아리랑 창작가사에 대한 시상과 함께 수상작 공연이 열려 관람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심청가 이수자 유미리, 흥보가 이수자 백현호와 국가무형문화제 제29호 서도소리 이수자 유지숙, 김민경 그리고 평안남도 무형문화재 제2호 향두계 놀이 이수자 장효선의 특별공연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열렸다.

한편 정선아리랑 창작가사 올해의 수상자는 장원에 한승연(여)씨가 수상을 했으며 차상에는 이민영(여), 유순자(여)씨가 차하에는 김진순(여), 정정식(남)씨가, 참방에는 장순영(여), 최숙녀(여), 정태교(남), 김정숙(여), 남나경(여)씨가, 다작에는 이분자(여)씨가 각각 수상을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