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중구청에도 비선실세 존재?… 구정 농단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현기자 송고시간 2016-12-07 16:40

김연수“중구청장 측근 각종 위원회서 부당 수당 챙겨…
대전 중구의회 김연수 의원./아시아뉴스통신 DB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로 대한민국이 우울감에 빠진 가운데 대전시 중구청에도 비선실세가 존재한다는 주장이 나와 큰 파장을 예고하고 있다.

대전 중구의회 김연수 의원은 7일 “박용갑 중구청장의 측근이 각종 위원회에 소속돼 수당을 받고 있다”며 “박 청장의 비선실세에 의해서 구정이 농단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시의회 기자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박 청장의 측근인 통합방위협의회 부의장 박 모씨와 부인이 총 13개 위원회에 소속돼 회의 참석 수당을 챙기고 있다”며 이같은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이어 “박 모씨와 그의 부인은 수당을 지급하는 인사위원회 등 핵심 위원회에 활동하고 있다”며 “이것이야 말로 왕 특혜”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이 같은 구정 농단사태가 지난 4년 동안 지속된 것은 매우 충격적”이라며 “제기한 의혹에 대해 수사기관에 즉각 수사를 의뢰할 계획”이라고 날을 세웠다.

김 의원은 또 “박용갑 대전 중구청장이 위원장으로 있는 통합방위협의회가 불법적인 운영을 하고 있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특히 회의에 참석하지 않은 회원이 수당을 받고 조례를 위반하면서 회원을 늘려 수당이 과다 지급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김 의원은 “방위협은 지난 2013년부터 회의에 참석하지 않은 회원에게 수당을 지급했다”며 “구민을 위해 사용되야 할 혈세가 부당하게 지출되고 있다.방위협 회원수를 조례에서 40명으로 정하고 있음에도 구는 조례를 위반하면서 민간회원을 50명으로 구성했다.당연직 공무원까지 포함하면 전체 회원 수는 사실상 60명에 달한다. 이 때문에 수당이 과다 지급돼 구의 재정에 더 큰 손실을 발생했다"고 지적했다.

덧붙여 “제3자가 방위협 회의에 참석하지 않은 회원의 서명까지 해 수당을 챙겨가는 등 방위협이 비리의 온상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중구청 관계자는 "조례보다 회원수가 늘어난 것은 사실"이라며 "다만 부당지급의혹에 관해서는 사실확인이 필요하다"고 해명했다.

한편 지난 2일 열린 2차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김연수 의원이 박용갑 중구청장 등 집행부를 상대로 구정 질의 중 의원들이 무더기로 자리를 이탈하면서 정회하는 등 파행을 빚었다.

한편 이로 인해 일각에선 중구 의원들의 집단행동이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를 고려한 것 아니냐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