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연체 2380명 신용회복 지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6-12-08 19:31

신용유의정보등록자 회복제도 개선…재단이 일괄 신청
한국장학재단 전경.(사진제공=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은 신용유의정보 유예 및 해제 대상자를 재단에서 일괄 신청하는 방식으로 개선해 2016년 2학기 총 2380명의 대상자를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


심사 대상자는 학자금 대출 6개월 이상 연체로 신용유의정보가 등록된 재학생, 휴학생 또는 졸업 후 2년 이내인 청년들이다. 이번 신용회복지원 심사 대상자 총 8230명 중 학적상태가 재학, 휴학 또는 졸업 후 2년 이내인 경우 신용유의정보 등록을 해제, 재등록을 유예해 신용유의정보등록자 회복제도 대상자 선정을 완료했다.


신용유의정보등록자 회복제도는 지난 2009년부터 연 2회(학기별 1회) 학생 본인이 직접 신청했으나 올해부터는 학생 신청 없이 재단에서 일괄로 신청해 신용유의정보 등록을 해제 및 유예하는 방식을 도입해 신용회복지원 혜택의 체감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 희망자는 재단 정기심사 외에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상시 신청이 가능하며, 신용회복지원상담센터(1599-2250)를 통해 관련 문의가 가능하다.


안양옥 이사장은 "이번 실시한 신용회복지원 지원제도는 신용유의자로 등록된 청년들이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적으로 2년간 신용유의 정보 등록을 유예해 경제적으로 회생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제공하기 위한 방안"이라며 "청년들이 금융거래 및 취업에 불이익이 없도록 꾸준한 신용회복지원제도를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학재단은 이외에도 상시적으로 학자금 대출 장기미상환자의 신용회복을 위해 분할상환 약정제도 및 손해금 감면제도 등 다양한 신용회복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