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국제
도깨비와 도깨비 신부의 로맨틱 여행지 퀘벡시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6-12-14 20:26

쁘띠 샹플렝.(사진제공=캐나다관광청)

현재 가을빛으로 물든 아름다운 캐나다 퀘벡시티의 풍광을 배경으로 한 tvN 드라마 '도깨비'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캐나다관광청은 퀘벡시티의 매력을 소개했다.

‘작은 프랑스’라는 별명이 있을 만큼 퀘벡시티(Quebec City)는 유럽의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바닥이 돌로 된 구불구불 골목길을 지나면, 18세기 초 건출물, 파스텔톤 건축물, 꽃들로 장식된 창문과 개성 넘치는 간판 등 로맨틱한 퀘벡시티를 만날 수 있다. 이런 퀘벡시티와 사랑에 빠지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드라마에서 가장 많이 보여지는 퀘벡시티의 풍경은 바로 페어몬트 샤또 프롱트낙 호텔. 세인트 로렌스 강이 내려다 보이는 퀘벡시티 어퍼타운의 중심에 우뚝 솟은 샤또 프롱트낙 호텔은 청동지붕과 붉은 벽돌로 지어진 퀘벡시티의 랜드마크이다. 도시 어디에서나 그 모습을 볼 수 있는 최고의 건물로 퀘벡시티 여행의 기점이 된다. 지은탁이 편지를 넣었던 우편함이 바로 이 호텔 로비에 위치해 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이 호텔은 모나코의 그레이스 켈리(Grace Kelly) 왕비를 비롯해 세계의 유명 인사들이 묵어간 곳이다. 이 호텔은 호텔의 역사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가진 가이드와 함께 투어를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고 있다.

퀘벡시티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로맨틱한 곳은 쁘띠 샹플랭 거리. 김신이 문을 열고 나왔던 바로 그곳이다. 아기자기한 상점과 카페, 레스토랑, 퀘벡의 토산품을 판매하는 가게로 가득 들어선 쁘티 샹플랭 거리는 북미에서 가장 오래된 번화가로 로어타운 내에서도 가장 볼거리가 많다. 건물의 창과 상점의 테라스는 다양한 꽃들로 장식되고 상점마다 걸어 놓은 개성 있는 간판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훌쩍 지난다.
 
샤또 프롱트낙 호텔.(사진제공=캐나다관광청)

2회에 등장한 크리스마스 마켓 부티크 노엘은 일년 내내 크리스마스 용품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마법과 같은 크리스마스의 설렘과 함께 멋진 겨울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크리스마스 장식을 비롯해, 예수의 탄생, 장난감 병정, 기념품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컬렉션 등이 가득하다. 2층에 올라가면 색색깔의 크리스마스 전구와 트리들이 반짝거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한눈에 내려 볼 수 있다. 로맨틱한 퀘벡시티 여행 선물을 구입하기 더 없이 좋다.

캐나다는 북아메리카 대륙 최북단에 위치해 상대적으로 겨울이 일찍 찾아오고 늦게까지 추위가 계속되지만, 추운 겨울을 즐기기 위한 겨울 축제와 문화가 잘 발달되어 있다. 특히 자연을 훼손시키지 않고 광활한 자연과 인간이 함께 어우러져 즐기는 캐나다의 겨울은 화려한 축제와 다채로운 겨울 체험으로 어느 때보다 더 매혹적인 모습으로 전세계의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퀘벡시티에서는 세계 최대의 겨울축제로 손꼽히는 퀘벡 윈터 카니발이 오는 2017년 1월 27일부터 2월 12일까지 2주간 열린다. 스노우래프팅, 눈 위에서 펼쳐지는 카약 경주, 눈조각 대회, 개썰매, 빙판미니골프, 스케이트, 각종 콘서트, 빙벽타기, 눈마차, 스노우 배스(Snow Bath), 화려한 퍼레이드 등 눈과 얼음을 이용한 온갖 행사와 프로그램을 즐기기 위해 세계 각지에서 1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퀘벡시티로 몰려든다. 또한 매년 1월부터 3월말까지 퀘벡시티에는 북미 유일의 아이스 호텔이 지어져 1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이 호텔을 방문한다. 사방이 3000평방미터, 천장 높이 5.4미터에 이르는 거대한 눈으로 만들어진 건물을 만드는데 자그마치 1만5000톤의 눈이 쓰인다. 36개의 룸과 스위트 룸이 있으며 하룻밤에 최고 88명까지 투숙이 가능하다. 투숙객이 아니더라도 일반인에게 공개해 아이스호텔 내부를 구경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