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북지식재산센터, 스와니코코 IP 경영전략 컨설팅 보고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01-04 18:49

대중국 수출길 열기 위한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방안 제시
3일 경북지식재산센터는가 스와니코코 회의실에서 IP 경영전략 컨설팅 보고회를 열고 있다.(사진제공=포항상공회의소)

포항상공회의소(회장 윤광수) 경북지식재산센터는 3일 스와니코코(주)(대표이사 성춘선) 회의실에서 IP 경영전략 컨설팅 보고회를 개최했다.

스와니코코는 경산시에 소재한 천연화장품 전문기업으로 랭키닷컴 기준 천연화장품 부문에서 줄곧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온라인 판매에서 역량을 갖춘 기업이다.

지난해 온라인 판매처 매출이 전년대비 약 400% 상승한 29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스와니코코는 지난해 3월부터 경북지식재산센터의 IP경영전략컨설팅을 실시해 전문컨설턴트로부터 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이슈를 분석해 기업의 브랜드경영전략 뿐만 아니라 브랜드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역량을 키우는데 역점을 둔 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대표브랜드인 스와니코코(SWANICOCO), 슐디오네(Syul Dione), 슐드로우(Syul draw), 닥터슐(Dr. Syul)를 중심으로 한 브랜드플랫폼, 브랜드아키텍처, 브랜드컨셉, 브랜드아이덴티티, 브랜드믹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 방안을 제시했으며, 브랜드관리시스템, 브랜드관리매뉴얼, 브랜드경영로드맵을 제안해 사후관리 방안까지 제공했다.

경북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비영어권브랜드개발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이번 IP 경영전략 컨설팅을 통해 대중국 수출길을 열기 위한 브랜드 경쟁력 강화방안을 마련한 스와니코코가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탄탄한 지역 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