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정선군, 도 최초 소방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보급 실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7-01-05 11:07

강원 정선군청 전경.(사진제공=정선군청)

강원 정선군에는 강원도 최초로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방취약계층에 대한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무상보급은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8조에 따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의무화 규정이 오는 2월 4일까지 모든 주택에 소방시설을 갖추어야 함에 따라 화재에 가장 취약한 소외계층은 경제적 어려운 여건으로 소방시설을 갖추지 못해 화재 등 재난에 노출돼 있어 실시하게 됐다.

이에 군에서는 군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소방취약 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차상위계층, 다문화 가족, 한부모 가족,  청소년 가장 등 6개 계층에 대해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 등 소방시설을 무상으로 보급한다.

특히 군은 저소득층에 대한 소방시설을 지원하고자 강원도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최초로 지난해 ‘정선군 소방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올해 2억2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보급사업을 추진한다.

또 군은 올해 저소득층에 대한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보급사업을 마무리하고 오는 2018년에는 관내 65세이상 어르신 세대를 대상으로 무상보급 사업을 추진해 관내 소방취약계층에 대한 소방시설 지원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희망하는 저소득 가구는 해당 읍?면사무소에 오는 2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한편 최종수 안전건설과장은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보급사업을 추진해 저소득층에 대한 화재 등 재난사고 사전예방으로 안전한 주거생활 유지에 기여하는 등 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거?의료?복지 등 3대 복지실현으로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기반구축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