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9월 22일 금요일

닫기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 진로체험센터 ‘겨울방학 업(業) 캠프’ 운영

(아시아뉴스통신= 정은영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1월 06일 13시 35분

교육부와 스타트업 캠퍼스(총장 김범수)는 이달 9일부터 13일까지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 진로체험센터에서 중학생(예비 중학생 포함) 대상 ‘겨울방학 업(業)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업(業) 캠프’는 학생의 잠재력을 이끌어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창의적 역량을 갖추고, 좋아하는 것을 통해 진로를 찾는 잡스형 미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새싹기업(스타트업)‧창업 관련 교육에 대한 학생 및 교사의 높은 관심과 요구에, 관련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더해져 추진되었으며,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최신 IT 기술을 접하면서 변화에 대한 민감성을 얻을 수 있고, 역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스타트업 기업 체험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습득하고 자신만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게 된다.

‘겨울방학 업(業) 캠프’는 청년(일반인) 대상으로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운영하는 ‘시그니처 코스(Signature Course)’를 중학생 수준으로 재구성한 것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업(業)’을 상상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여러 기업에서 참가해 주었다.

캠프 회차 당 중학생 25~30명으로 운영되며, 세부 프로그램은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 누리집(arc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마감되었지만 naver.me/xvHZcRfg 에서 대기신청을 해놓으면 취소가 발생할 때마다 차례로 추가 참가(개별 통지)가 가능하다.
 
교육부는 이외에도 다양한 민간기관의 사회공헌 활동을 유도하고 있다. 추가로, 청소년 대상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오이씨(OEC)가 올해 2월 14일부터 16일까지 전국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내 인생의 ceo, 앙트십 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며 프로그램 내용 및 신청방법은 앙트십 코리아 누리집(entship.kr)과 꿈길(www.ggoomgil.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교육부 진로교육정책과 문승태 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세상의 변화를 선도해 나갈 우리 학생들의 창의적 역량 강화를 위해 기업 등 민간 기관과의 협력은 매우 중요하며, 이번 캠프를 계기로 민간 기관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 학생들이 혁신적 아이디어로 세상의 변화를 선도할 잡스형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새싹기업(스타트업) 및 창업 관련 교육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