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 사상구, 평생학습계좌제 우수기관 선정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이시경기자 송고시간 2017-01-07 16:23

송숙희 사상구청장./아시아뉴스통신 DB

부산 사상구(구청장 송숙희)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하는 평생학습계좌제 운영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상구에 따르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한 해 동안 평생학습계좌제를 운영한 전국의 모든 교육기관 중 기여도가 높은 기관(2개소)과 학습자(2명)를 선정해 시상했다.
 
사상구는 국가 평생교육 사업 중 평생학습계좌제 사업을 ‘신나는 동행길 평생학습계좌路’라는 사상구만의 특화사업으로 재구조화 했다.
 
이 사업은 개인의 학습이력서, 자격증, 수료증 등 다양한 분야의 학습 결과를 하나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나만의 학습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등 학습이력을 관리할 수 있으며 각종 할인, 사회공헌으로 지역과 사회에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하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상구는 2014년 부산시 최초로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계좌제 기관으로 인증 받아 현재까지 총 298개의 프로그램 7711명이 참가해 향후 더욱 더 많은 구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송숙희 구청장은 “평생학습계좌제 사업을 통해 학습을 배우는 즐거움에서 벗어나 학습결과를 누리고 사회에 환원하는 등 평생학습으로 지역사회가 한층 더 도약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