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내달 10일까지 개별공시지가 토지특정조사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7-01-09 11:24

충북 괴산군청./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괴산군은 다음달 10일까지 2017년 개별공시지가 토지특성조사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괴산군은 이번 조사를 위해 토지관리팀장 등 5명의 지가담당자로 구성된 지가조사반을 편성했다.

괴산군은 개별공시지가 산정을 위해 각종 인?허가 자료와 공적장부의 등록사항을 검토한 뒤 지목과 면적, 토지이용현황, 도로조건 등 필지별 총 24개 항목에 대해 조사할 계획이다.

이번 조사는 토지 관련 국세와 지방세, 각종 부담금의 대상이 되는 괴산군 관내 19만3875필지 전체를 대상으로 하게 되며, 조사 결과 자료는 국토교통부가 매년 공시하는 표준지 토지 특성과 비교해 가격배율을 산출한 후 표준지 공시지가와 가격배율을 곱해 공시지가를 산정하게 되는 기본 자료가 된다.

괴산군은 산정된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전문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받고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수렴해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친 후 오는 5월 31일 필지별 개별공시지가를 최종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괴산군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 조사.산정은 지가행정의 신뢰성 확보와 군민의 재산권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어 현장조사를 통해 정밀한 접근이 필요하다”며 “지가 산정의 기초가 되는 토지특성조사가 공정하고 정확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