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이춘희 세종시장 “세종시 정치행정수도론 환영한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7-01-09 17:09

9일 세종시청 2층 브리핑룸에서 안희정 남경필 두 지사가 제안한 ‘세종시 정치행정수도론’에 전적으로 공감한다고 말하고 있는 이춘희 세종시장.(사진제공=세종시청)

이춘희 세종시장은 9일 안희정 충남지사와 남경필 경기지사가 제안한 ‘세종시 정치행정수도론’에 전적으로 공감하고 25만 세종시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시청 2층 브리핑룸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두 지사의 주장처럼 세종시가 ‘행정중심복합도시’가 아닌 ‘행정수도’로 발전하는 것은 필연”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대한민국의 수도권 집중은 세계 최악이며 수도권과 지방의 격차와 갈등을 초래하고 국가경쟁력을 약화시키고 있기 때문에 ‘세종시는 정치?행정수도로 서울시는 경제?문화수도’로 역할을 분담하는 게 꼭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균형발전과 권력분산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사명이며 국민 모두가 공감하는 국가적 과제이며 고 노무현 대통령이 추진했던 신행정수도 건설은 개헌을 통해 되살려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더불어민주당 소속 안희정 충남지사와 바른정당 소속의 남경필 경기지사는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세종시를 완성해 대한민국의 비전을 바로 세우자고 결의했다.

두 사람은 소속 정당을 초월해 진실로 나라를 걱정하는 충정에서 세종시에 국회와 청와대.대법원.대검 등을 이전해 정치.행정.사법수도로 만들것을 대선 주자들에게 공약으로 채택하도록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국정 컨트롤 시스템 붕괴와 권력 집중으로 인한 부패를 극복하고 건강한 대한민국을 건설하기 위해 서울에 몰려있는 부와 권력을 전국으로 분산하자고 제안했다.

이에대해 이 시장은 대한민국의 젊은 세대를 대표하는 정치 지도자들의 소신과 안목에 경의를 표하며 ‘세종시=정치행정수도’ 공약이 꼭 실현되기를 희망한다고 마무리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