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KTX세종역비대위, 국무총리실 항의 방문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7-01-11 16:17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철회.신설 백지화 등 요구

“수용 않으면 황교안 총리 퇴진운동 나선다”경고
11일 KTX세종역 신설 백지화를 위한 충북범도민비상대책위원회가 국무총리실 앞에서 KTX세종역 신설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철회와 신설 백지화 등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KTX세종역비대위)

KTX세종역 신설 백지화를 위한 충북범도민비상대책위원회가 11일 국무총리실을 항의 방문해 KTX세종역 신설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철회와 신설 백지화를 요구했다.

충북KTX세종역비대위는 또 국토교통부 장관과 철도건설 정책라인 전원 문책 및 교체를 촉구했다.

충북KTX세종역비대위는 이날 국무총리실을 방문해 정동혁 교통정책과장에게 이 같은 내용이 담긴 항의서한을 전달하고 요구사항을 상세히 설명했다.

충북KTX세종역비대위는 앞서 국무총리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해찬 의원과 이춘희 세종시장 등이 한통속이 돼 지역이기주의와 정치적 포퓰리즘의 산물인 KTX세종역 신설 추진에 혈안이 된 나머지 고속철도와 세종시를 건설하면서 자신들이 정한 국책사업의 목적은 물론이고 원칙과 기준조차 철저히 무시하면서 공공성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KTX세종역 신설추진은 국토교통부 장관과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이 국정감사에서 밝힌 것처럼 국가가 필요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이해찬 의원과 세종시의 일방적인 요구에 의해 민주적인 절차과정도 생략한 채 이해당사자들의 의견을 철저히 무시하면서 온갖 꼼수를 다 동원해 막가파식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만약에 그대로 강행하거나 현실화될 경우 엄청난 반발과 함께 수많은 부작용이 속출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충북KTX세종역비대위는 특히 사전타당성 조사용역 기간 연장과 관련, “타당성이 없는 것으로 나오자 수서발 KTX개통을 핑계로 타당성이 있는 것으로 짜 맞추기 위한 꼼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11일 KTX세종역 신설 백지화를 위한 충북범도민비상대책위원회가 국무총리실을 항의 방문해 정동혁 교통정책과장(왼쪽)에게 KTX세종역 신설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철회와 신설 백지화 등의 요구사항을 담은 항의서한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KTX세종역비대위)

또 “이해찬 의원이 대표 발의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특별법 개정안에 국가가 우선적으로 지원하도록 한 기반시설에 교통시설과 교통수단을 포함토록 한 것은 용역결과 타당성이 없는 것으로 나올 것을 예측해 철도건설법과 국가통합교통체계효율화법 등 관련법의 규정을 교묘히 피해 KTX세종역 신설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특별회계로 건설하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충북KTX세종역비대위는 “KTX세종역을 신설할 경우 오송역을 이용할 때와 비교할 때 시간과 비용에서 효과가 미미한 반면에 세종시 건설 목적 및 계획과 한국철도시설공단이 발표하고 강호인 장관이 밝힌 역간 적정거리(57.1㎞) 및 최소거리(42.7㎞) 등에 반해 엄청난 세금낭비와 국정혼란을 가져올 것이 자명하다”면서 “그럼에도 KTX세종역 신설을 강행한다면 그것은 정부와 철도공사가 고속철도가 유일하게 장사가 되니까 수익성만을 높이기 위한 꼼수”라고 재차 세종역 신설 불가 입장을 밝혔다.

충북KTX세종역비대위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국민들이 KTX오송역과 세종시를 오가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도록 관련기관에 종합대책 마련을 지시하고 필요한 조치를 다하라”면서 “이 요구를 수용하지 않을 경우 부득이 퇴진운동에 나서는 등 전면적인 대정부투쟁에 돌입하겠다”고 경고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