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도로공사, 중.고교 교직원에 '도로기술 노하우' 전수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7-01-12 18:14

12일 한국도로공사 인력개발원에서 열린 한국도로공사-한국기술교육대 간 산학협력 위탁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이이환 한국도로공사 인재개발원장(왼쪽 세번째)과 정진은 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사장 김학송)는 올해 중.고등학교 교원 50명을 대상으로 '현장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주간에 걸친 현장실습을 통해 도로 구조물·사면·포장 등 도로기술 노하우를 습득하는 산학협력 교육 과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정규과정으로 편성돼 모두 50명을 대상으로 동계와 하계 두 차례 실시된다.

교육대상자들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로부터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교육에 참여한 교원들은 현장감 있는 교육을 통해 도로 관련 최신기술을 습득하고 교육 현장에 복귀해 학생들에게 전수함으로써 실무능력을 함양한 인재를 육성할 수 있게 된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과 '산학협력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도로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도로기술 e-러닝을 중?고등학교에 무료 제공을 확대하는 등 미래인재 양성을 통해 '국민행복 경영' 실천에 더욱 힘쓰겠다" 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