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임실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수기자 송고시간 2017-01-17 11:02

임실군의회(의장 문영두)는 17일 본회의장에서 심민 군수를 비롯한 실과원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65회 임시회를 열고 오는 24일까지 8일간의 회기 일정에 들어갔다.

정유년을 맞아 의사운영의 첫 장을 여는 이번 임시회는 실과원소의 주요현안을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군정 전반의 밑그림을 그리는 2017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와 ‘임실군 범죄피해자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한 11건의 조례안과 기타 안건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문영두 의장은 개회사에서 “지난해 마련한 도약의 발판을 주춧돌 삼아 정유년 새해에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서민생활의 안정을 통해 군민이 행복한 새 임실 건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구포신(除舊布新)의 자세로 낡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펼쳐내는 선진군정에 매진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동료의원에게 ”이번 회기는 새해 군정운영의 방향을 점검하는 주요업무계획 청취와 군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등의 심의가 계획돼 있다“며 ”각 분야에서 군민의 목소리가 알차게 반영될 수 있도록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의회 본연의 임무에 충실해 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한편 실과원소 주요업무계획 부서별 보고 일정은 ▲17일 : 기획감사실, 농업정책과, 축산산림과 ▲18일 : 문화관광치즈과, 안전관리과, 행정지원과, 재무과, 환경보호과, 건설과, 지역경제과 ▲19일 : 주민복지과, 민원봉사과, 보건사업과, 의료지원과, 농촌지원과, 기술보급과,상하수도사업소, 공공시설관리사업소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