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귀포시, 설 명절 제수용품 구입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실시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이재정기자 송고시간 2017-01-20 14:08

이중환 시장이 19일 설 명절을 맞아 서귀포향토오일시장을 방문한 모습.(사진제공=서귀포시청)

이중환 서귀포시장은 19일 설 명절을 맞아 서귀포향토오일시장을 방문해 설 제수용품 등 물가 동향을 살피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설 명절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서귀포시장은 ‘전통시장이용으로 알뜰한 설 준비’라는 슬로건이 새겨진 어깨띠를 직접 메고 시장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 등에게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직접 설 명절 제수용품을 골라 구입하는 등 서민들의 장바구니 물가를 알아보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한편 이날 구입한 제수용품은 복지시설에 기부하였다.
 
이중환 시장은 특히 “함께 나누는 훈훈한 명절 분위기 확산을 위해 공직자를 비롯한 시민 모두가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며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서귀포시는 이번 달 16일부터 31일까지 농수축산물, 개인서비스, 상거래 질서 등 5개 분야에 대해 설 명절 대비 물가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물가종합상황실은 농수축산물 수급상황 파악 및 원산지 표시 지도 점검, 개인서비스요금 특별관리, 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불공정상거래 행위 접수, 가격표시제 점검 등 물가 안정관리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