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완도수목원에 봄의 전령사 복수초 활짝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1-22 15:38

추위 이겨내며 황금빛 꽃망울…지난해보다 보름여 빨라
완도수목원에 봄의 전령사인 '복수초'가 눈속에 피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사진제공=전남도청)

전남산림자원연구소(소장 오송귀) 완도수목원에 ‘봄의 전령사’ 복수초가 설을 앞두고 활짝 피었다.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겨울은 반드시 봄이 된다’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듯 한겨울 눈보라와 비바람을 견디고 황금빛 꽃망울을 터트렸다.

올해 복수초 개화는 따뜻한 겨울 날씨 때문에 지난해보다 보름정도 일찍 피었다.

복수초(福壽草)는 복(福)과 장수(長壽)를, 또는 부유와 행복을 상징하는 대표적 꽃이다.

이른 봄 산지에서 눈과 얼음 사이를 뚫고 꽃이 핀다 해 ‘얼음새꽃’, ‘눈새기꽃’ 이라고 부른다.

완도수목원은 국토의 최남단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으로 1년 내내 푸름을 자랑하는 난대림과 다도해의 경관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조건을 간직하고 있다.

붉가시나무, 황칠나무 등 770여 희귀 난대식물이 분포한 국내 최대 난대림 자생지이자 유일한 난대수목원이다.

겨울철 완도수목원에서는 아열대온실과 동백나무전시원, 난대숲 등 이색적 경관으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아열대온실에서는 550여 열대?아열대식물과 선인장?다육식물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우리나라 최초 동백나무원종 100종을 전시하고 있는 동백전시원에서는 겨울부터 늦봄에 이르기까지 향기 나는 품종과 흰색?노란색의 다채로운 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다.

오득실 완도수목원장은 “복수초 군락지는 보호차원으로 일반에게 공개하지 않고 있지만 보다 가까이에 봄을 느낄 수 있도록 사계정원에 일부를 이식해 탐방객이 감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