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관절 건강 도움 주는 ‘당귀의 데커신’ 방송 프로그램 소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영훈기자 송고시간 2017-01-23 12:07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뿌리채소 참당귀의 성분 중 하나인 ‘데커신’의 효능이 한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됐다. 뉴트라젠 측은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19일 방송에서 뿌리채소 중 당귀의 성분인 데커신의 효능에 대해 소개됐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제공=권영찬닷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뿌리채소 참당귀의 성분 중 하나인 ‘데커신’의 효능이 한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됐다.

뉴트라젠 측은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19일 방송에서 뿌리채소 중 당귀의 성분인 데커신의 효능에 대해 소개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참당귀의 약리성분에 대해 미국이나 유럽 등지에서 여성 또는 중년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약재로 연구되고 있다고 소개됐다.

방송에서 차윤환 숭의대 식품영약학과 교수는 “참당귀 뿌리에서 추출한 데커신 성분이 중?노년층의 고질적 질병인 골 관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참당귀 에탄올추출의 지표성분인 데커신은 항염?통증 억제 효과와 함께 연골을 분해하는 효소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관절의 추가적인 마모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뉴트라젠 측은 “진통 소염작용의 효과는 물론 다른 일반의약품과 달리 위장관계 부작용 거의 없는 기능성 식품”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뉴트라젠이 출시한 ‘관절엔데커신’은 특정 지역에서 재배되고 생산한 2년산 참당귀 뿌리를 에탄올 추출한 원료를, 관절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기능성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제2014-44호)을 받아 제품이 출시됐다.

또 중견 인기 연예인 김영옥씨를 전속모델로 영입해 지난 12월부터 공중파 등을 통해서 광고도 진행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