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NGO연대 “행복지구단위 예산 부활 환영”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7-01-23 16:57

충북시민사회단체가 23일 이날 상임위에서 절반 정도 삭감된 충북도교육청의 행복지구단위 예산이 충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부활한 것과 관련, 환영한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그러나 윤홍창 의원(새누리.제천1)이 시민단체를 매도했다면서 사과를 요구했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충북연대회의)는 이날 성명을 내어 “행복교육을 발목 잡는 다양한 고비가 있었으나 결국 행복지구단위예산이 원안 가결 환영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이어 “이는 행복교육을 바라는 충북도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이며 당연한 결과라 판단한다”면서 행복교육이 정파적 논리에 다시는 발목 잡히지 않도록 김양희 도의장에게 재발방지 약속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충북연대회의는 “오늘(23일) 예결특위에서 새누리당 의원들의 적반하장 식 발언을 짚고 넘어가지 않을 수 없다”며 “그들은 스스로의 책임을 회피하고 예산부활을 촉구하는 도민의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회의장을 찾은 시민단체 회원들을 도교육청의 지시를 받아 움직이는 꼭두각시 취급했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윤 의원을 지목해 “행복지구단위예산안 통과를 위해 (충북도교육청이) 시민단체와 긴밀한 협의 하에 의원들을 압박하려는 의도가 있었다”고 주장하면서 의원들을 협박하는 것을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했다면서 “적반하장도 유분수”라고 반발했다.

충북연대회의는 “집행부가 제출한 행복지구단위예산안이 해당 상임위인 교육위원회에서 예비심사도 하지 않았는데 관련 예산 전액삭감을 당론으로 결정한 것부터가 잘못된 일이었다”며 “이에 대한 반성과 사과 없이 예산 전액 부활을 촉구하는 도민과 시민단체의 목소리를 누군가의 지시에 따라 움직이는 하수인으로 공공성과 공익을 우선시하는 시민단체를 매도한 것밖에 볼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충북연대회의는 “(새누리당 도의원들이) 다수라는 힘의 논리로 제멋대로 예산을 칼질하는 것은 또 하나의 갑질이며 교육농단이라고 할 수 있다”며 “자성과 반성을 해도 모자랄 판에 도민의 관심을 받고 있는 사업을 무산시키고 이를 비판하는 시민단체 우롱한 처사는 비판받아 마땅하다”고 꼬집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