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 정부 에너지사업 수주 지원 참여기관 상시모집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강경숙기자 송고시간 2017-01-23 17:18

11월까지 에너지 과제기획 컨설팅·에너지 실증사업 유치 지원

경기도가 올해 도내 기관들의 정부 에너지관련 사업 과제 참여를 지원하는 '정부과제 수주지원 사업'을 추진, 참여 희망 기관을 상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에너지 관련 정부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도내 기초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대학, 연구소, 민간 법인사업자 등으로, '정부 에너지 과제기획 컨설팅'과 '정부 에너지 실증사업 유치' 등 2가지 분야를 지원하게 된다.


지원 가능한 정부사업 유형은 신재생에너지 보급,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수요관리 등 올해와 내년도 정부가 추진하는 에너지 분야 사업들이다.


먼저 '정부 에너지 과제기획 컨설팅'은 전문 컨설턴트를 매칭해 에너지 분야 정부사업 참여를 위한 사업 계획서 작성과 프레젠테이션(PT)을 지도하고 사후 관리를 실시함으로써 정부사업 수주를 돕는 사업이다.


전문 컨설턴트는 경기도 에너지센터가 보유한 인력풀을 통해 지원받거나 신청 기관이 추천한 외부 전문가를 활용할 수 있으며, 컨설턴트 활용 비용은 사업규모에 따라 300만원 이내로 지원받을 수 있다.


정부사업 수주 성공 시에는 컨설턴트에게 200만원 이내에서 인센티브 비용을 제공한다.


정부에너지 실증사업 유치 지원은 경기도 에너지센터가 기초지자체, 공공기관, 대학, 연구소 등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정부사업에 참여하는 기관들에게 사업 추진에 필요한 민간부담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희망기관은 참여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energy@gtp.or.kr)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경기도 에너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올해 11월까지 상시로 모집한다. 단, 예산 소진 시에는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공정식 도 에너지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기관들이 정부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워나게 될 것이다. 도내 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에너지센터 홈페이지(www.ggenergy.or.kr)를 참고하면 된다.(문의. 에너지닥터 콜센터 031-500-3300)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